본문 바로가기
정보룸

MBTI테스트 해보기

by ◎라무◎ 2021. 6. 5.
반응형

안녕하세요 라무 입니다. 심리테스트 중에서도 가장 신빙성 있다고 생각되는 MBTI 테스트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가장먼저 MBTI란 무엇일까요? 

MBTI성격유형 검사는 Myers-Briggs-Type-Indicator의 약자입니다. 이 테스트는 마이어스와 브릭스 모녀가 개발한 개인 성격유형 검사로써 자기 자신이 생각하는 모습에 대한 질문지에 답하고 유형을 나누어 자기자신과 타인에 대한 이해를 돕는 것으로 많이 알려져있습니다. 

MBTI 척도

성격을 나누는 지표로는 외향-내향, 감각-직관, 사고-감정, 판단-인식으로 총 4가지의 유형으로 나누어집니다.

외향적인 사람은 E(extro version) - 타인이나 외부 경험에 의해 에너지를 얻고 표현하는 것을 어려워하지 않으며 활동적인 것을 선호하고 외적인 과정을 좋아하는 사람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내향적인 사람은 I(intro version) - 내면의 생각과 반성에 의해서 에너지를 얻으며 조용하고 혼자있는 것을 좋아하고 혼자 일하는 것을 선호하는 사람으로써 내적인 과정을 좋아하는 사람으로 나누어집니다.

그 다음은 감각 - 직관으로 살펴볼 수 있는데요 

감각적인 사람은 S(sensign) - 오감을 활용해서 상황을 판단하고 구체적이며 현실적인 사람입니다.

직관적인 사람은 N(iNtuition) - 육감과 영감을 통해 미래지향적인 사고를 하는 사람을 뜻합니다.

그 다음은 사고- 감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사고는 T(Thinking - 머리로 사고하며 진실과 공정함에 주 관심사가 있습니다. 논리적인 사람을 뜻합니다.

감정은 F(Feeling) - 감정으로 판단하는 사람을 뜻하고 사람간의 관계와 조화를 이루는 것에 큰 관심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판단-인식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판단은 J(Judging) - 계획적인 사람을 뜻하며 갑작스럽게 일어나는 일보다 자신이 항상 준비되어있는 사람이길 원하는 사람입니다.

인식 P(Perceiving) - 삶이 일어나는 대로 내버려 두려하며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써 계획적인 사람보다는 예기치 못한 일에 잘 반응하는 사람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러한 16가지의 성격지표를 통해 각각 M,B,T,I의 자리에 들어가 사람을 나누고 있습니다.

https://www.16personalities.com/ko 를 통해서 MBTI 성격유형 검사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MBTI성격유형은 자신이 애인이나 배우자와 얼마나 성격적으로 맞는지 판단할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될 수 있는데요 대다수의 연인이 헤어지는 가장 큰 이유는 성격차이라는 것을 볼때 얼마나 그 사람과의 관계를 유지할지 재미로 알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람의 성격은 살아온 환경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에 쉽게 바꿀 수 없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부터 자신과 궁합이 좋은 상대를 결정한다면 애정전선에 있어서도 큰 도움이 될 수 있고 상대방을 이해하는 부분에 있어서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다음에서 유형별 궁합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금방 돌아오니 기다려주세요 

 

 

유형별 성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