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이슈룸

호텔델루나 원작 / 표절의혹 사실무근(Feat. 홍자매) / 아이유 여진구

by ◎라무◎ 2019. 7.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라무입니다!!!

이번에는 호텔델루나 재방송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하는데요. 호텔델루나 원작에 대해서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호텔델루나는 tvn에서 하는 드라마로써 정규방송은 매주 토요일 일요일 오후9시에 하고있습니다!

지금은 4화까지 나왔는데 4회 시청률이 7.736%로 3회에 8.281%를 찍었고

최고 시청률 9%대로 케이블, 종편 포함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습니다!

호텔델루나의 주인공은 아이유와 여진구 인데 

아이유는 호텔델루나에서 장만월 역할을 맡았습니다.

장만월은 겉모습은 아름답지만 성격은 천년도 넘게 묵은 노파가 들어앉은 듯 쭈글쭈글하게

못난 성격으로 소개 되고 있는데요. 괴팍하고, 심술맞으며, 의심과 욕심이 많고 사치까지 부리는 캐릭터입니다.

아이유는 드림하이로 부터 시작하여 최근인 나의아저씨 그리고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인 페르소나 등 아티스트의 모습 뿐 아니라

연기자의 모습으로도 영역을 확대했고 인정받아 왔습니다.

 

아이유가 연기하는 장만월의 모습은 어떨지 사람들의 기대속에 4화를 마무리 지었는데요 사람들의 반응은

아이유 새로운 인생캐릭터가 보인다, 눈을 뗄수가 없다

새로운 인생작을 만났다는 평가가 벌써부터 나오고 있습니다. 

지난해 나의 아저씨에서 맡았던 이지안과는 180도 다른 캐릭터인 장만월을 앞으로 

아이유가 어떻게 소화해낼지 기대됩니다!

 

그리고 호텔델루나의 새로운 지배인이 될 사람! 바로 구찬성을 연기하는 여진구 인데요

여진구는 활발한 영화와 드라마 활동으로 인하여 아역시절부터 인지도를 쌓아온 배우입니다!

아역시절 대를 품은 달로 김수현의 아역 연기를 했었는데요 이때부터 누나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시작했죠 ㅋㅋㅋㅋ 사실 이후에 나온 드라마나 영화에서 해품달이 임팩트가 너무 컸던 탓인지

아역의 이미지는 벗어났지만 인생작품이라고 할만한 작품은 없었는데 이번 호텔델루나가

해품달의 그림자에 가려져있던 여진구를 끌어내줬으면 좋겠네요.

 

여진구가 맡은 구찬성 역할은 강박, 결벽, 집착 등 자기관리가 철저한 완벽주의자로써

누가 봐도 잘났고 스스로에게도 그런 모습에 대한 자랑스런 마음을 숨기지 못하는 자뻑 캐릭으로

재수 없을 만큼 잘난 척을 하는 타입이지만 사실 보면 꽤나 예의바른 청년이자 마음속은 연약한 남자로

소개됩니다! 그리고 귀신을 무서워하지만 귀신전용 호텔 델루나의 지배인으로써 일하게 되는데 

앞으로 구찬성이 호텔 새 지배인이 되는 과정을 진지하고도 코믹하게 풀어 내며 

주인공인 장만월과 구찬성의 캐미를 기대하게 하는 작품이 호텔 델루나 입니다.

 

 

승승장구하고 있는 호텔델루나도 표절시비를 비켜갈수 없었는데요

호텔델루나는 첫 방송 이후에 표절시비가 일어 났습니다.

방송후에 호텔델루나 원작이라며 나오고 있는 작품들은 사실 원작이 아닙니다. 

원작으로 거론되는 이유는

일본 만화인 우세모노 여관, 펫숍 오브 호러즈와 비슷하다는 의혹이 제기 됐기 때문인데요

이에 제작진은 표절대해서 절대 아니라고 해명하며 

호텔 델루나는 원작이 따로 있는 작품이 아니며 구신이 묵는 숙소라는 컨셉트만 일치할뿐이지 절대 

표절이 아니고 그렇게 따진다면 특정 소재를 이용하면 다 비슷한 작품이냐는 말로 반박했습니다.

그리고 이에 덧붙여 호텔 델루나는 2013년 쓴 주군의 태양때 이미 기획안이 나왔던 작품이며 우세모노 여관은

2016년 발표된 작품으로 표절을 할수가 없다는 입장인데요 즉 호텔 델루나가 우세모노 여관을 따라하는건

불가능 하다는 입장으로 모든 표절 의혹을 사실무근으로 정리했습니다.

사실 홍자매 작가는 이전부터 자주 표절논란에 휩싸였는데요, 이전 작품인 최고의 사랑부터 시작해서 

주군의 태양 또한 의혹을 받았고 이러한 전적 때문인지 사람들은 역시나 하는 반응인데, 앞으로 

드라마가 어떻게 전개될지 봐야지 알 것 같습니다.

 

+++추가로 키스신 사진 넣어둘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