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룸

아스트라제네카 어느나라 백신?

by ◎라무◎ 2021. 6. 2.
반응형

 우리나라도 지금 현재 코로나 19 백신을 맞고 있는데 백신의 종류인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어느나라 백신인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서 오늘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먼저 아스트라 제네카 백신의 회사는 1913년 설립된 스웨덴 아스트라와 1926년 설립된 영국의 제네카 그룹이 1999년 합병 되면서 아스트라 제네카라는 이름으로 재탄생 하게 된 제약회사입니다. 

실제 본사는 영국에 있고 전 세계 70개국에 자회사와 연구소를 두고 있는데 아스트라 제네카 백신 개발 전에는 위장 질환 통증치료 등등의 의약품의 개발이 주 상품이었다고 합니다.

노르웨이 나라 덴마크 같은 국가의 경우 아스트라 제네카 접종을 중단하는 사례 발생했는데 그 이유는 아스트라 제네카 접종시 여러가지 부작용 중 혈전증상 때문인 것 같습니다.

혈전이란 혈관 속이나 심장 속에서 혈액 성분이 국소 적으로 온 고 해서 생기는 응어리를 말합니다.

건강한 사람의 혈액은 혈관 속에서 응고하는 일이 거의 없지만 이런 혈전 증상이 생기게 되면 혈관 내피 손상이나 염증 또는 동맥경화등 합병증을 일으키게 혈액이 응고되어 막혀버린 그 부분은 혈관을 좁히거나 혈류를 가로 막아 혈액순환이 정상적으로 이루어 지지 못해 산소가 우리 몸에 퍼지지 못하게 되어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안전하다고 여겨지는 화이자 백신이 아닌 아스트라 제네카 백신을 우리나라에서는 맞고 있는데,  화이자와 모더나는 코로나에 90% 효과가 있다고 말을 하지만 실제로 앞서말씀드린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효과는 60에서 70% 정도로 나왔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현재 인터넷에서 아스트라 제네카 백신에 맞았던 후기를 살펴 보게 되면은 부작용으로는 압통 오한 두통 메스꺼움 피로감 발열 등 경미한 증상이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 실제로 뉴스를 살펴보면 사망하고 있는 사례도 실제로 발생하고 있지만 백신 때문은 아니라는 질병관리본부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조심해서 나쁠 것은 없기때문에 백신에 맞으실때에는 계획을 세우셔서 맞으셔야 할 것 같습니다. 몸이 좋지 않거나 컨디션이 좋지 않은 날에는 백신 접종을 피 하시고 가장 몸이 좋을때를 선택 하셔서 백신을 맞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