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룸

코로나19백신 / 얀센백신 효능 / 얀센백신 부작용

by ◎라무◎ 2021. 6.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실시간 검색어에 라무 입니다! 어제 정말 핫한 키워드였던 얀센백신에 대해 오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얀센 백신은 다른 종류의 코로나19 백신과 마찬가지로 코로나-19를 유발하는 바이러스에 대응하게 하는 

바이러스성 벡터 백신입니다. 그냥 약한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침투시켜 우리 몸속에서 이겨내고 항체를 형성하게하는 

백신이라는 말과 동일하게 이해하시면 됩니다.

이러한 얀센 백신이 화제가 되고 있는 이유는 미국에서 우리나라에 제공한 백신으로 어제부터 예방접종에 대한 예약이 

실시되었기 때문인데요, 그 동안 우리나라가 보유한 백신의 양이 많지 않아서 집단면역이 형성되는 시간이 굉장히

더뎠는데 백신이 확보되었다니 희소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제공된 백신의 물령은 101만 2800명분으로 공급처 계약물량은 600만 회분으로써 3분기부터 접종이 계획되 있습니다.

하지만 얀센백신 과연 지금 가장 좋은 코로나19백신으로 알려져 있는 화이자백신과 비교해 얼마나 효능이 있을까요?

AZ백신과 사실 비슷한 효능을 보이는데요, 코로나19예방효과는 66%이상정도이고 중증 예방효과는 85%이상을 유지한다고 합니다. 

덧붙일 말로써는 "남아공 변이나 브라질 변이에 대해서도 다른 백신보다 더 나은 효능을 보인다는 연구도 있다"라는 

말도 있었네요 

네티즌들은 그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과 별반 차이가 없는데 기다렸다가 화이자를 맞는게 더 낫지 않냐라는 반응을 보였지만 사전예방접종 신청이 하루도 채 되지 않은 16시간만에 끝나면서 반응은 폭발적이었습니다. 

이로써 사전 1차예약접종은 마무리 되었고 신청하신 분들은 기다리고 있을텐데 얀센백신 부작용은 없을까요?

 

물론 얀센 백신또한 다른 백신들과 마찬가지로 부작용이 있는데요, 미국에서 먼저 접종했던 얀센백신은

50세 미만 여성에게서 희귀 혈전증 발생 가능성이 있다는 경고 문구를 달았습니다. 

AZ백신도 혈전 부작용으로 인해서 일부 국가에서 중단됐던 것을 보면 치명적인 단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정부에서는 혈전 발생 부작용으로 인해 30세 미만 접종을 제한시켰습니다. 

오늘은 얀센백신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글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